코 성형센터

Nose | Aesthetic Clinic Cowell

코웰성형외과 코 성형센터 코성형 정보
코성형 정보

01

코성형 재료

비중격 연골


비중격연골은 코 안의 물렁뼈로 염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 걱정 없이 안전하고 예쁜 코끝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비중격 연골은 코 성형 시 좋은 재료입니다.
특히 코끝 수술에 적당합니다.
다만 비중격 연골을 채취할 때 코의 모양과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비중격의 위와 앞부분을 남기고 안전하게 채취하여야 합니다.

귀 연골


귀 연골은 비중격보다 탄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구부러져 있고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코끝 모양을 만들 때 기둥 역할보다는 코끝 부위를 올려 덮어주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좋은 재료입니다.
연골채취는 귀 모양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귀의 가장 안쪽에서 채취합니다.

가슴 연골


가슴 연골은 양이 풍부하여 코 성형에 좋은 재료지만 수술이 커지고 가슴에 흉이 남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를 7mm 이상 올리는 경우, 비중격의 재건이 필요한 경우, 이전에 사용했던 인공삽입물에 의해 염증반응이나 구축이 발생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대개 7번째 연골을 채취합니다.
자가 가슴 연골을 사용하고 싶으나 흉이 남는 것을 꺼리는 경우, 사체의 가슴 연골을 특수 처리하여
이물 반응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 기증된 가슴 연골을 구입하여 수술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진피 지방


진피 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층으로 피부와 지방층 사이에 존재합니다.
자연스럽고 부피가 있어 실리콘을 빼고 싶은데 빼면 피부가 당분간 쭈글쭈글해질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흡수가 많고 흡수 정도의 예측이 어려워 널리 사용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많은 양이 필요한 경우 엉덩이 부위에서 채취하고 소량이 필요한 경우 귀 뒤에서 채취합니다.

알로덤/슈어덤


사체의 진피를 특수 처리를 하여 이물 반응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 것으로 코 성형술 시 콧대나 코끝을 매끄럽게 해줍니다.
그러나 두께가 얇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어 단순히 콧대나 코끝을 올리는 재료로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02

자주 묻는 질문

Q1. 수술비는 얼마인가요?

성형을 고려 시 수술비용의 단순한 비교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수술 방법, 상태, 수술 종류, 사용하는 재료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수술 비용이 달라집니다.
자신의 상태에 따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게 온라인 상담과 견적을 문의 하세요.

Q2. 코 성형은 부작용이 많지 않나요?

과거 코 성형 시 코의 상태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단순히 코의 높이를 높여주는데 만 중점을 두어 실리콘을 정확한 수술 방법으로 수술하지 못해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떤 분은 ‘코 수술은 두 번 해야 한다면서요?’라고 물어보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평가한 후 자가연골 등을 이용하여 자신에 맞는 안전한 코 수술을 하시면 부작용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3. 콧대를 세우면 눈이 당겨지거나 (앞트임 효과) 몰려 보이나요?

수술 후 초기에는 약간 당겨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늘어나기 때문에 눈의 위치는 수술 후 변화가 없습니다.
코 성형 후 눈이 앞트임 효과가 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이것도 수술 직후의 변화로,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효과가 없어지게 됩니다.

Q4. 몇 살부터 수술할 수 있나요?

코는 성장이 멈추기 전의 나이에 수술하면 수술 후 성장하면서 변형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여자는 고등학교 1학년 이상, 남자는 고등학교 2학년 이상의 나이에 수술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Q5. 여름에 수술해도 되나요?

여름철이나 겨울철의 계절적인 제한은 없습니다.
수술과 회복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교정이 힘들다고 포기하시는 분들에게는 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6. 수술 후 회복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코웰의 수술 방법은 붓기와 멍이 적어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수술 후 약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수술 후 약 2주일 정도면 붓기의 80% 이상이 빠져 매우 자연스러워집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출혈,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